최근 무량판 구조를 적용한 신축 아파트 일부에서 철근 누락 사례가 잇따라 발견되며 주택 수요자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아파트는 청약 후 분양 당첨자를 발표하고, 그 이후 시공이 이루어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시공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입주자가 빠르게 파악하기 어렵고 입주 후 문제를 파악하더라도 후속 조치가 미흡한 경우가 많다.
반면 분양에 앞서 60~80% 가량 공사를 진행하고 난 후에 분양을 실시하는 선 시공 후 분양 단지의 경우, 이러한 입주자들의 불안을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어 수요자의 선호가 높다.
선 시공 후 분양 단지는 골조를 비롯한 기초 공사가 거의 모두 진행된 후에 분양이 진행되는 만큼, 기존의 선 분양 형태 단지에 비해 부실시공이나 하자 등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고 분양가의 투명성도 높은 편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선 시공 후 분양 단지로는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 (THE VIEW)’를 꼽을 수 있다.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는 천혜의 제주 자연환경과 풍부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서귀포시 중문동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8층에 공동주택 24가구와 오피스텔 24가구까지 총 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제주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라산 등의 듀얼 조망권을 갖췄으며, 최상층 입주자에게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루프탑까지 제공돼 주거 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단지가 위치한 곳은 중문 뉴 골드라인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와 주민센터, 서귀포시 국민체육센터, 우체국과 같은 행정시설을 비롯해 하나로마트와 향토시장을 인접하고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며, 인접한 중문초, 중문중, 중문고와 이웃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등 교육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다.
내부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빌트인 전기오븐, 월패드, 일체형 비데, 욕실폰 등의 가전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고, 한샘 디자인의 주방가구와 팬트리, 드레스 룸 등이 제공돼 입주자가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생활 모두를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 관계자는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는 선시공 후분양을 통해 입주 예정자 분들의 부담과 불안감을 덜면서도 최적의 입지, 풍부한 인프라, 고급 옵션 등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단지”라며, “서귀포 지역은 물론 제주도 지역 내에서도 희귀한 선시공 후분양 단지인 만큼 잔여세대 분양도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