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에서 역세권과 개발 호재는 다른 어떤 요인보다 시세 상승에 크게 반영되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과거 서울 부동산시장의 변두리 취급을 받았지만 최근 이곳에 굵직한 개발 호재가 많아 향후 부동산 가격 상승 여지가 크다는 점도 작용하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137-7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류동 리엔비' 가 그 주인공이다.
구로구 온수동 50번지 일대(온수역 일대) 55만338㎡가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지정되면서 일대가 온수산업단지, 온수동재건축부지, 럭비구장, 동부제강부지 등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계획적인 개발이 가능하다. 해당 지역이 주거환경정비사업을 통해 체계적으로 개발되면 인근 지역발전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된 '오류동 리엔비'는 지하 3층~지상 30층(예정), 공동주택 10개 동에 근린생활시설 및 커뮤니티 지원시설이 들어선다. 일조량과 통풍이 우수한 '오류동 리엔비'는 고효율환기유닛, 팬 분리형 주방배기 등 실내소음 방지,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보조주방, 중문 등 특화설계로 주거 만족도를 높였으며,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45m², 59m², 84m² 타입 총 1071세대로 구성 예정이다.
지상 1층과 2층은 상업시설과 경로당, 문화센터, 작은 도서관,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주민편의시설과 특별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어 최근 트렌드를 담은 '오류동 리엔비'는 접착제 및 마감재를 친환경자재를 사용과 빗물 저류조,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절수페달, 태양광에너지 등 친환경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적용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하고 있다.
여기에다 개웅산공원과 천왕산도시자연공원 등이 가까운 숲세권 단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및 광명 이케아와 코스트코 등을 차로 10분이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으며, CGV, 구로고대병원, 고척스카이돔 등의 문화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이 걸어서 1분 거리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입지도 지닌 '오류동 리엔비'는 오류동역을 통해서는 용산역까지 22분, 강남까지 30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단지 인근 7호선 천왕역과 온수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오류동 리엔비' 주택 홍보관은 오류동 47-1 2층에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