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규)은 지난 13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배정수 화성시시의원을 비롯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임직원, 동탄4동 사회단체협의회, 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그리고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직접 담근 ‘우리 모두 김치 스마일’ 김장김치 150kg를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임직원 2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직접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등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김장김치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및 단절로 동절기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한 부모·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게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따듯한 온정을 나누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김장김치지원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지사장 송현규)의 후원금 500만원으로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의 농산물인 배추와 양념을 구매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그 의미를 더했다.
송현규 지사장은 “동절기 앞두고 추워지는 날씨에 더 외로울 우리 이웃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도록 저희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임직원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이택구 동탄4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이웃을 위한 동탄2신도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방한복 지원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혹한기 대비 난방비, 난방용품을 지원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복지 사각지대 계층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단체협의회 그리고 유관기관이 함께한 따듯한 나눔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마음이 담긴 김치로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