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윈처럼 성공 하고픈 자에게 전하는 마윈의 성공 노하우 22강
- 1세기 부의 지도를 바꾼 아시아 최고의 부자 마윈의 모든 것

까오페이 지음 ㅣ 이화진 옮김 ㅣ 국일미디어ㅣ정가 13.800원
성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달라도
실패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포기하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오늘 고되고 내일 고되도 모레는 행복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오늘 힘들다고
오늘 포기하기 때문에
모레의 태양을 볼 수 없는 것이다.
마윈의 ‘창업 신화. 맨손으로 기업을 키워낸 자수성가 기업인에서 ‘창업의 신’이라는 칭송을 받기까지 아주 드라마틱하게 이뤄진 이야기가 펼쳐질 책 한 권이 새롭게 나왔다. 중국에 인터넷 망도 없고 컴퓨터도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을 당시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더 차이나 옐로우 페이지’를 창업한 마윈. 모든 사람이 미친 놈, 사기꾼으로 보았지만 인터넷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는 비젼을 본 마윈은 꿋꿋하게 밀고 나갔고 결국 보란 듯이 성공한 창업신화이야기이다.
마윈은 ‘중국의 빌 게이츠’, ‘21세기 가장 주목받는 경영자’ 등으로 불리며 미국 경제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위대한 지도자’ 50인 중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알리바바는 2014년 9월 뉴욕증시에 상장되며 주가총액이 아마존을 뛰어넘는 거대한 회사로 자리매김한다. 덕분에 마윈은 한때 주식보유액이 31조 원이 넘어가는 등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된다. 하지만 그를 평가하는 건 그의 사업 규모나 부 때문이 아니다. 마윈은 자신이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을 살리고 중국의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해 그리고 알리바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사업을 했다. 뛰어난 인성을 바탕으로 한 성공 사업의 아이콘이기에 오늘도 사람들은 마윈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이 책은 파란만장한 마윈의 창업 여정을 담아내어 그가 어떻게 자신의 꿈과 이상을 하나하나 실현시켜 나갔는지 생생하게 들려준다. 마윈의 경험과 감동의 순간들은 창업자에게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 어떻게 하면 그 격차를 뛰어넘어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여기에 촌철살인 마윈의 어록과 명언이 더해져 창업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족집게처럼 찾아내고 나아가야 할 길을 안내한다. 독자는 창업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점과 꼭 기억해야 할 점 등을 배우며 어떻게 하면 성공하여 1%의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그 비결을 마윈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그가 조언하는 대로 따라하면 성공에 한 걸음 더 바짝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마윈을 뛰어넘는 창업신화의 주인공이 되도록 안내하는 나침반과 지도같은 책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제1부. 인생 철학 – 이상을 품어라
제2부. 경쟁 철학 - 기업은 전쟁터와 같지만 전쟁터는 아니다
제3부. 가치 철학 - 사익을 버리고 자아를 확립하자
제4부. 행위 철학 - 적극적, 능동적으로 행동하라
제5부. 성공 철학 - 1%의 성공하는 미치광이가 되자
제6부. 집념 철학 - 포기하지 말고 꿈과 이상을 잡으라
부록. 마윈의 ‘꿈과 이상’에 관한 연설문
저자 : 까오페이는 기업가이며 자기계발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다. 중국 내 영향력이 높은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역사와 성공 비결 등을 심도 있게 취재하고 중국 내외 수많은 경영인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수집 연구하여 성공 스토리에 관한 책을 다수 출간하였다. 《리더십(원제: 領導力)》 등과 같은 베스트셀러 작품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수많은 사람이 창업을 제대로 준비하여 성공 신화를 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역자 : 이화진은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주베이징서울문화무역관(서울시청 베이징 대표처)에서 근무했으며 2007년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한 '뮤지컬 대장금' 한국어 대본을 중국어 자막으로 번역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정치인의 식탁》, 《역사가 기억하는 세계 100대 사건》,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뛴다》, 《편견, 생각에 좌표를 찍다》 등 다수가 있다.
신성대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