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이 수백개 되는데
그중에 몇번인지도 모르고
집집마다 나오지도 않고.
듣보잡 채널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K리그 나오는 채널들은 죄다 듣보잡이에요.
물론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요.
공중파 뉴스에서 연일 떄려 줘야지.
특히 네이버 메인에 축구가 많이 올라오게 압력을 넣을 방법을 강구해야지
맨날 야구에 밀리고. 신물이 나는데 방법이 없나 싶네요.
채널이 수백개 되는데
그중에 몇번인지도 모르고
집집마다 나오지도 않고.
듣보잡 채널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K리그 나오는 채널들은 죄다 듣보잡이에요.
물론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요.
공중파 뉴스에서 연일 떄려 줘야지.
특히 네이버 메인에 축구가 많이 올라오게 압력을 넣을 방법을 강구해야지
맨날 야구에 밀리고. 신물이 나는데 방법이 없나 싶네요.
전경기 고정생중계 자체가 불가능한데 그 이유가 저조한 시청률 때문으로
그래서 아무리 축구 팬이라도
할 필요가 없고 바랠 필요도 없지요.
방송사 입장에선 엄청난 금전적 손해를 감수해야니까요.
빠따 역시 지상파에서는 고정 생중계가 없는데요,
같은 이유입니다.
결국은...
K리그 생중계는
지상파 3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채널로 그것도 거의 동시에 집중적으로 해주면서
생중계 1시간 부터는 관련 프로그램을 보내고
생중계가 끝난 뒤에는 곧바로 K리그 하이라이트 방송을 내보내야
비로소...
K리그 노출 효과가 발휘됩니다.
집중성과 다양성을 통해서야만 노출 효과가 나오기 때문이죠.
KBO가 중계권을 판매할 때
이러한 옵션 계약을 거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얼빠진 엿맹'은
방송사가 반드시 이행해야 할 정말 중요한 옵션 계약을 빠트린 채
안일하게 중계권료나 챙길 요량으로
중계권 판매 자체에만 열을 올릴 뿐이고,
그것도 자신들이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중계권판매 대행사(SPOT의 본사)를 하다 보니
더욱 부실하고 어이없는 계약으로 K리그 중계권이 팔리고 있지요.
바로 이런 실상 때문에...
방송사들이 K리그 중계권만 사놓고 정작 중계방송을 안 하는 것이지요.
KBO처럼 옵션 달린 계약을 했다면
K리그 중계권을 구매한 방송사들은
하늘이 두 쪽이 나도 K리그 전 경기 고정생중계를 해야 합니다.
안 하면 '계약불이행'으로
민형사상의 막대한 위약금과 손해배상액을 물어내야 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네이버 문제는 신경 끊는 게 좋습니다.
중앙일보 빠따기자 출신 이태일이가
네이버 실장으로 있을 때 완벽하게 공사를 끝낸 뒤
NC 사장으로 갔기 때문에
네이버 친빠따 편집 성향의 변화를 기대하는 건
해가 서쪽에서 뜨길 기대하는 것에 다름 아니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