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청년부부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2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남녀 모두 만 49세 이하이며, 2023년 7월 1일 이후 혼인신고한 부부이다.
신청일 직전까지 부부 모두 전남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신청일부터 지급일까지 전남에 거주해야 한다. 이와 함께 부부 중 한명은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
신청 시기는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6개월이 지난 날부터 1년 6개월 이내까지 가능하다. 단, 부부 중 한 명이라도 결혼축하금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결혼축하금을 신청한 달의 다음 달 10일에 200만 원이 일시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필요한 서류인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주민등록초본 부부 각 1부, 혼인관계증명서 부부 각 1부, 통장 사본 1부를 준비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청년부부 결혼축하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공고 및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강진군청 인구정책과 일자리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원 군수는 “청년 인구 감소와 고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외부 인구 유입 정책이 시급하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층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청년 부부 59쌍에게 결혼축하금을 지원했으며, 청년 주거비 지원, 일자리 장려금, 창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층의 자립과 지역 정착을 돕고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