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의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지난 14일(일)에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과정 2기'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과정 2기에 참여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모두 참석했으며, 강사인증서와 교수 임명장 및 선임연구원의 임용식, 지회장 임명식 그리고 강사 경진대회 시상식도 함께 진행돼 기쁨을 더했다.
수료식에는 디지털융합교육원 최재용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최재용 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이전보다도 훨씬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뛰어난 역량과 지식을 획득했으며,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준비를 마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과정 2기’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제공했다. 교육과정으로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 및 크리에이터 전망, 강사과정 수강 가이드 소개, 윤성임 강사의 챗GPT 활용 콘텐츠 제작을 위한 필수요소 가이드, 최유미 강사의 인공지능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 김진선 강사의 칼럼 쓰기, 책 쓰기 등이 포함됐다. 또한 최재원 강사의 PPT 코칭, 강경일 강사의 인공지능 아트 제작, 인공지능 활용 업무 효율화 방법, 배미주 강사의 강사가 갖춰야 할 역량, 권오형 강사의 초거대 AI 기술과 챗GPT 생성 AI 미래 전망 등 다양한 내용도 다뤘다.
수료식은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와 함께 진행됐으며 경진대회에서는 대상 수상자는 김명희, 최우수상 유효영, 우수상 박완진, 라기명, 유경화, 장려상은 황충빈, 손영란, 김다희, SNS대상은 이도혜, 최주희, 라기명 강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각자의 소감을 노래, 수화, 낭독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수료자 중 한 분은 “1인 1기가 필요한 시대에 정말 좋은 교육이었다. 항상 학생의 마음으로 배우는 순간이 설레고 행복했다”라며 소감을 발표해 큰 공감을 얻기도 했다.
특별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부부 수료자와 모녀 수료자들이 함께 무대에 오르며,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그들은 이번 교육을 함께 수강하면서 가족의 사랑과 지원 그리고 함께하는 힘의 가치를 강조해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윤성임 부원은 “수료식이 성공과 도전을 축하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함께한 강사진과 수료생들과의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며 앞으로의 성공을 위해 협력하는 2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진선 행정부원장은 “누구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도전을 한 여러분들의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본원은 앞으로도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사회를 맡은 배미주 교수는 “불과 2개월 전 여러분들과 같은 수강생 입장에서 지금은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끼와 재능을 겸비한 2기 수료생 여러분들도 이제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로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것이다. 여러분의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앞으로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오는 21일(일) ‘제3기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 양성 과정'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과정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오는 21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줌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수강 문의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 혹은 ‘4차산업혁명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