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똘+아이를 찾아라, 새경북콘텐츠브랜딩리그 및 진흥원 연계사업 성과물 전시
최근 콘텐츠 관련 산업이 각광 받는 추세이다. 정부와 대기업들도 콘텐츠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보고 집중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지난 24일 진흥원 창조아트리움과 아트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성과보고회 ‘영글(Young Global)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 및 안동시 관계자, CKL 협약기관 및 투자자, 새경북콘텐츠브랜딩리그 본선진출자 21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똘(똘한)+아이(디어)를 찾아라, 새경북콘텐츠브랜딩리그 및 진흥원 연계사업 성과물 등을 전시하는 전시공간이 마련됐으며, 데모데이, 창의유스서바이벌 본선, 새경북콘텐츠브랜딩리그 및 랩토커 시상식, 성과보고회 기념 세레머니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시제품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시제품 생산에만 그치지 않고 판로 개척 기회와 마케팅 방향성까지 제공 받아 추후 기업 운영과 제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9월 개소 이후 6개월간 회원 1,000여명을 유치하고 창작, 창업을 위한 방문자가 총 22,000여명에 이르렀으며, 경북경제진흥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도내 대학교 산학협력단 등과 창작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문화콘텐츠 창작 중심지로서 역할을 해왔다.
또한 51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투자유치는 물론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유통판로를 지원했으며, 디자인·시나리오 콘텐츠 개발 / 콘텐츠제작지원사업 / 새경북콘텐츠브랜딩리그를 통해 총 1,781건의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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