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KCS/이사장 박봉규)은 지난 3월 17일 오후,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11회 엑셀러레이팅 및 서밋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 원장의 'CEO가 논어에서 배우는 역경의 미학' 주제 강연
이날 서밋포럼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에 이어,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진행에 따라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 원장(철학박사)을 초청하여 'CEO가 논어에서 배우는 역경의 미학' 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재희 원장은 서밋포럼 강연에서
"군자고궁(君子固窮)이란 군자는 어려울 수록 더욱 단단해지는 사람을 의미한다"며, "CEO는 코로나, 팬데믹 등 안좋은 환경이나 고난의 역경에서도 나만의 즐거움을 찾으리라(貧而樂:빈이락)는 마음으로 역경을 이겨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 원장은 이어서 다산 정약용은 18년간 유배시절을 오히려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의 즐거움으로 극복했으며, 추사 김정희는 세한도(歲寒圖)에서 "날이 추워진 뒤에야 비로소 소나무 잣나무가 늦게 시든다는 것을 안다"고 했다.
또한, 군자삼락(君子三樂)이란 (1)학습(學習)의 열(說), (2)붕우(朋友)의 낙(樂), (3)부지(不知)의 낙(樂)을 말하는데, 학습과 친구에게 열락이 있고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즐거움이 있다며 바로 '서밋클럽'의 CEO들을 지칭하여 커다란 박수갈채를 받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벤처 신생기업 엑셀러레이팅 발표를 통해 꿈과 희망 심어
한편, 이날 서밋포럼에 앞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진행에 따라, 조철형 미래청암(주) 부사장, 이상돈 (주)이우와 대표이사 등 벤처기업의 엑셀러레이팅 발표와 투자심사위원들의 멘토링 및 심의가 진행됐다.
□미래청암(주)는 광학 및 반도체 분야 제조장비 관련 기술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주력 기술인 야간 투시경의 핵심 부품인 컬러 영상증폭관을 개발 제조하여 전구없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였다. 또한 미래청암기술연구소 소장인 조철형 부사장은 방위사업청 무기체계 핵심부품 국산화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수입 영상증폭관의 국산화 개발을 진행 중이며, X선과 MRI등 의료영상 분야에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현재는 급속 강제 배기장치와 반도체 제조 장비에 사용되는 화학물질 중앙처리장치 및 슬러리 장비에 사용되는 항온기(TCM)를 개발하여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으며 미래 기술기업으로 인류를 위한 새 시대를 열어 가고자 하는 기업이다.
□(주)이우와는 인터넷의 새로운 미래인 웹(Web)3.0 시대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으로 새로운 인터넷 프로토콜인 IPFS(Inter Planetary File System, 탈중앙화 데이터저장 시스템)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상돈 대표는 4차 산업혁명 HTTP에서 인터넷 서버의 혁신 IPFS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발표 이후 각 기업 발표에 대해 사업성공을 위한 멘토링과 함께 초기 사업개발을 위한 제안, 향후 사업 전개 방향에 대한 코칭이 이루어졌다.
이날 멘토 및 투자심사위원에는 KCS서밋포럼위원장인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총평을 맡은 최수혁 (사)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겸 심버스(SymVerse) 대표,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겸 다비어스 대표, 박래호 (사)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예비역 육군준장),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조은경 (주)다손 회장 겸 연세대학교 생명공학 겸임교수, 한인석 한국유타대학교 설립총장, 정수연 테크앤로 대표 등이 맡았다.
서밋포럼에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및 연사인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원장을 비롯,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권동혁 노이타보니 회장, 권부상 젤리스페이스 대표, 김병주 산청앤바이오 대표, 김영준 나유 대표, 김종엽 싸이페어 대표,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박기주 스마트파워 의장,
박선희 퀴아젠코리아 대표,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 석영규 올마이투어 대표, 여봉례 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회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장광일 지엠씨랩스 이사, 전인탁 메디라이크 대표,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윤혁 패이브더패스 대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최명옥 현진아이앤씨 대표, 최옥이 (주)비앤비데코 대표, 하대수 원퍼스트 대표, 한수정 모카수주얼리 대표, 정의석 (주)더마블스 실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