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인하하다, 지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민생금융, 상생금융, 구내식당'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6.1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분석결과는 2024년 10월 15일부터 2024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36,114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은행 ( 대표 이승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872 미디어지수 585,116 소통지수 782,516 커뮤니티지수 990,086 사회공헌지수 239,128 ESG지수 294,607 CEO지수 227,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2,05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91,164와 비교해보면 21.09%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 대표 황병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386 미디어지수 518,101 소통지수 703,048 커뮤니티지수 748,230 사회공헌지수 223,172 ESG지수 217,273 CEO지수 223,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0,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98,183과 비교해보면 1.55% 하락했다.
3위, KB국민은행 ( 대표 이재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418 미디어지수 551,123 소통지수 524,368 커뮤니티지수 334,127 사회공헌지수 311,232 ESG지수 238,248 CEO지수 188,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1,5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96,399와 비교해보면 0.83% 하락했다.
4위, IBK기업은행 ( 대표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476 미디어지수 312,530 소통지수 400,938 커뮤니티지수 851,224 사회공헌지수 141,117 ESG지수 105,588 CEO지수 178,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0,7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05,934와 비교해보면 12.01% 상승했다.
5위, NH농협은행 ( 대표 이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518 미디어지수 589,575 소통지수 508,711 커뮤니티지수 270,560 사회공헌지수 408,661 ESG지수 250,435 CEO지수 260,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8,63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70,624와 비교해보면 29.45%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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