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AI 아트 교육 전문기관인 따능스쿨(대표 따능이)에서 개발한 한국어 기반 AI 아트 플랫폼 ‘따능AI’ 출시 1개월을 맞아 특별한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따능AI’는 이미지, 영상, 음악, 효과음을 모두 한국어 프롬프트로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AI 아트 도구로, 국내 창작자들이 AI 아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된 AI 아트 플랫폼이다.
‘따능스쿨 제1회 숏폼 with 따능AI 콘테스트’는 다양한 AI 기술이 집약된 ‘따능AI’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따능스쿨의 교육 철학을 반영한 ‘함께 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따능AI’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콘테스트 주제에 맞추어 AI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창작자에게는 ‘따능AI’를 이용할 수 있는 크래딧이 상금으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금) 자정까지이며, ‘따능AI’로 제작한 이미지, 영상, 음악, 효과음 중 하나 이상이 포함된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으로 응모할 수 있다. 콘테스트 결과는 오는 27일(수) 따능스쿨의 ‘수요일 N-OPEN 특강’ 시간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AI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을 국내 창작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따능스쿨의 노력의 일환이며, AI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창작의 문턱을 낮추고, 특히나 한국어 기반의 AI 창작 도구 ‘따능AI’가 국내의 AI 크리에이터들의 성장 기회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따능A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구글에서 ‘따능AI’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