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지난 3일 서울 송파구 법원로에 위치한 ㈜제스파(대표이사 김태주)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업무자동화 MS365 코파일럿’과 ‘단돈 5만원으로 AI 광고 만들기’의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두 권의 신간은 각각 업무 자동화와 AI 광고 제작을 위한 실용적 가이드로, 출간 직후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업무자동화 MS365 코파일럿'은 직장인들이 MS365 코파일럿을 통해 문서 작성, 이메일 정리, 데이터 분석 등의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최재용 원장을 포함해 김재연, 김정화, 노경훈, 손예지원, 신진주, 유채린, 윤은숙, 이은정, 정구은, 최귀숙 등 11명의 AI 전문가가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해 많은 직장인과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의 첫걸음을 내딛는 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이 책을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개인과 조직들이 AI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진행된 AI광고 제작의 혁신적 접근법을 담고 있는 '단돈 5만원으로 AI홍보영상 달인되기'도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등극 및 AI 광고 활용서와 함께 성장할 전망이다.
디지털융합교육원 두 번째 신간 '단돈 5만원으로 AI홍보영상 달인되기'는 최재용 원장을 비롯해 유미경, 김수진, 김재연, 신진주, 양진향, 이대윤, 이도혜, 전영신 등 9명의 저자가 각자 맡은 파트에서 전문성을 발휘했다. 이 책은 AI를 활용해 저비용으로 효과적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며, 광고 업계에 새로운 혁신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AI 도구인 VREW, MidJourney, 캡컷 등을 활용한 실용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AI 광고 제작이 가져올 미래 변화와 적용 가능성을 탐구하는 내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융합교육원 최재용 원장은 “이번 두 권의 신간이 많은 직장인과 기업들에게 AI를 통한 디지털 전환의 가능성과 효율성 및 필요성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벌써부터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AI 활용에 큰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으며 반응이 뜨겁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의 많은 지도 교수들의 활약이 보다 더 가슴 벅차게 기대되는 요즘이다. 지금보다 더 많이 배우고 연구해 부족함 없는 실력을 갖춰 프로 강사로서 활동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AI 기술의 실무적 활용을 돕는 실용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해 산업 전반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