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영상제작연구소(소장 최재용)는 지난 4일 제주한라대학교 금호세계교육관에서 개최된 '2024년 추계 미래문화기술포럼'에서 '생성형 AI로 5일 만에 광고영상 제작하기'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AI 기반 가상 비서와 자율 비디오 제작 기술'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AI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AI Agent 시대: 미래 준비 전략'과 '생성형 AI 비디오 시장 니즈와 context 기술' 등 시의성 있는 주제들이 다뤄져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재용 소장은 “영화는 큰 비용이 들어야 하지만 영상은 이제 AI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생성형AI로 다양한 영상을 멋지게 그리고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특히 기업들에서 홍보영상 만들기에 대한 큰 고민을 이제 생성형 AI가 명쾌하게 해결해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포럼에서는 특강과 함께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으며, AI 기술이 영상 제작 분야에 가져올 혁신적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이번 포럼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AI 기술과 미디어 산업의 융합 가능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