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정기적금 2024년 10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아이엠뱅크, 2위 농협은행, 3위 SBI저축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정기적금 2024년 10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아이엠뱅크, 2위 농협은행, 3위 SBI저축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10.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엠뱅크 정기적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기적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16,594,051개와 비교하면 5.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 상승, 브랜드이슈 6.81% 상승, 브랜드소통 12.50% 상승, 브랜드확산 1.05% 상승했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2위 농협은행 3위 SBI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17,455,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16,594,051개와 비교하면 5.19% 증가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 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는 상품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0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엠뱅크, 농협은행, SBI저축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OK저축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부산은행, 웰컴저축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 신한저축은행, 수협은행, 하나저축은행, KB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정기적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엠뱅크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193 미디어지수 589,993 소통지수 572,951 커뮤니티지수 333,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0,6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668과 비교해보면 13.35% 상승했다.​

2위, 농협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650 미디어지수 274,434 소통지수 492,395 커뮤니티지수 363,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2,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63,227과 비교해보면 18.95% 상승했다.​

3위, SBI저축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977 미디어지수 407,081 소통지수 417,807 커뮤니티지수 381,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5,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64,466과 비교해보면 9.58% 상승했다.​

4위, 하나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296 미디어지수 297,148 소통지수 274,488 커뮤니티지수 280,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7,68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63,110과 비교해보면 4.07% 하락했다.​

​5위,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191 미디어지수 234,369 소통지수 269,396 커뮤니티지수 243,9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0,8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70,969와 비교해보면 10.24% 하락했다.​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한 정기적금 브랜드는 아이엠뱅크, 농협은행, SBI저축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OK저축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부산은행, 웰컴저축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 신한저축은행, 수협은행, 하나저축은행, KB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NH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경남은행, DB저축은행, BNK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수출입은행, 삼호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정기적금 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