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7,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560 미디어지수 769,498 소통지수 541,618 커뮤니티지수 860,267 사회공헌지수 378,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5,17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93,993과 비교해보면 4.56% 상승했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576 미디어지수 471,150 소통지수 570,030 커뮤니티지수 517,213 사회공헌지수 364,0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1,0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12,569와 비교해보면 4.90% 상승했다.
3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80 미디어지수 599,993 소통지수 335,601 커뮤니티지수 205,790 사회공헌지수 154,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7,54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86,302와 비교해보면 14.16% 하락했다.
4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574 미디어지수 301,636 소통지수 158,448 커뮤니티지수 251,325 사회공헌지수 168,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8,8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040과 비교해보면 7.89% 하락했다.
5위, BNK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478 미디어지수 235,860 소통지수 125,753 커뮤니티지수 199,477 사회공헌지수 254,3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6,89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47,759과 비교해보면 23.54%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