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가 AI 기술을 접목한 교육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AI 코스웨어를 선보이며, 효율적인 학습 경험과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AI 코스웨어는 수업 준비 단계부터 진행, 결과 분석까지 수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교사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춰 수업을 준비할 수 있고,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진단 및 분석'
수업 준비 단계에서 교사는 먼저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는 '진단 및 분석'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AI 코스웨어의 평가 재구성 기능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배포할 평가의 목록 및 일정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학생들은 AI 코스웨어를 통해 교사가 준비한 평가와 수업 자료를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다. 자동 채점 기능으로 정답과 오답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리포트를 통해 학습 결과를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교사 역시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학생이 평가를 제출하면, 실시간으로 모든 학생의 응시 현황이 교사의 화면에 제공되며, 리포트를 통해 보다 상세한 평가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클래스 리포트는 학생별 성적 요약, 문항별 정답률, 응시 시간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교사의 수업 진행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맞춤형 수업 설계의 시작, '수업 디자인'
진단 및 분석 단계를 마쳤다면, '수업 디자인'을 통해 수업의 목표와 학습 활동을 구체적으로 계획해 볼 것을 추천한다. 이때 기본적인 수업 콘텐츠는 자동으로 제공되며, 교사는 필요에 따라 수업 목록을 수정하거나 추가 자료를 업로드하는 등 수업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수업 디자인 단계의 의의는 우리 클래스에 필요한 맞춤형 수업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필요에 맞는 수업을 구성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맞춤형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AI 코스웨어를 접한 서울 소재 초등학교 교사 A씨는 “학생들이 수업에 더 집중하게 되고, 학습에 대한 흥미가 높아진 것을 느꼈습니다. AI 코스웨어 덕분에 수업 준비가 한층 수월해졌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최근 온라인 AI 체험관 '천재 AI 사이트'를 오픈하며 교육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천재 AI 사이트'에서는 문항 반응 이론(IRT), 손글씨 인식(CNN), 광학 문자 인식(OCR)을 비롯한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AI 체험관 '천재 AI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