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는 지난 10월 16일 고령친화식품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한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기업 담당자 보수교육‘에서 “챗GPT 생성형AI 활용 고령친화 식품 마케팅 실전”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고령친화식품의 제도 및 운영 현황, 고령친화식품과 영양 관리, 그리고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고령친화식품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되어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윤성임 대표가 진행한 '챗GPT 생성형AI 활용 마케팅 실전' 세션은 참가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윤 대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령친화식품의 마케팅 활동을 혁신하고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사례와 예시를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생성형 AI의 발전이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이를 통해 고령층을 위한 식품 산업에서 어떤 기회가 열리고 있는지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연은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연 중 윤 대표는 프롬프트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명확하고 구체적인 프롬프트 작성법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각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가자들은 "고령친화식품 마케팅에 있어 AI 기술의 발전과 활용 필요성을 새롭게 깨달았다"며, "생성형 AI를 통한 마케팅 전략이 고령층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동국대학교 기술창업학 박사 윤성임 대표는 최근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업사이클 산업발전 워크숍’, 청주시 상공인연합회&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지역 소상공인의 AI를 활용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동국대학교 ‘융합 미래지식경영&AI 최고위과정’,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혁력단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등의 강연을 통해 ”챗GPT, 생성형AI 기술 발전에 따른 SNS(온라인)마케팅에서 초개인화 AI마케팅으로의 패러다임 변화가 시작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