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생애 전주기 전 가치사슬 단계별로 전문화된 컨설팅 컨시어지 서비스 시스템 도입
경기도 양평군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에서 지난 2일 오후 2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회장 안지홍, 이하 연합회)의 경기도 전역 총 23개 지회와 연합회 본부의 대표와 임원 약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조직역량 강화 워크숍’이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되었다.
안지홍 회장(주식회사 브레인테크 대표)은 워크숍 개회사를 통해 “1,800명 회원사들이 꿈과 활동을 함께 하는 단합을 통하여 지역경제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선언했다.
올해 2월 안 회장은 신임회장 취임 시 연합회 운영자원의 한계를 넘기 위해 연합회 CEO회원 POOL을 지렛대로 ‘기업지원단’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문적 산업 경험의 박사와 산업현장 교수, 고경력 경영지도사 등 기업 가치사슬별로 국내 최고 수준의 검증된 기업현장 전문가 단체로 구성된 연합회 전용 기업지원 결성체를 만들어냈다.
그리고 그 실행으로 자체 홈페이지에 ‘기업지원단’의 서비스 사이트를 메뉴 채널로 입점시키고 동시에 기업지원단 내 자문기관인 온리원셀링(대표 송조은)의 AI 기반 온라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를 플랫폼 서비스(PaaS) 방식으로 자체 홈페이지에 구축하였다. 연합회 자체 플랫폼 운영을 통해서 회원사의 타깃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발굴과 매출 향상을 지원하기로 당일 서비스 출범을 공식 발표하였다.
기업지원단 단장은 “연합회는 안 회장의 개방적 혁신 아이디어 덕분에 국내 기업 경제단체로서는 최초로 단체 홈페이지에 샵인 샵 개념으로 기업 전문 지원기관의 홈페이지와 PaaS 서비스가 입점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회원사들이 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바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인터뷰에서 설명하였다.
이어서 기업지원단장은 회원사는 이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타깃 고객의 데이터를 적법하게 수집하고 마케팅을 자동화하는 AI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중소 소상공인이 통상 하기 힘든 1:1 디이렉트 온라인 마케팅을 직접 전개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추가로 기업지원단 단장은 “기업지원단의 서비스는 기업 생애 전주기와 전체 가치사슬 단계별로 원하는 사업지원과 애로사항을 호텔의 컨시어지 서비스처럼 기업지원단의 각 분야 전문 자문기관의 서비스 메뉴를 통해 확보하고 해결할 수 있게 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중소기업의 재원 부족을 고려하여 공공지원제도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비용과 서비스 접근이 편의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연합회는 워크숍 개최와 함께 경기신용보증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경국립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과 각각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그리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광역새일센터의 업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업지원단의 자문기관중 (사)한국광고연구소(대표 김상준)의 ‘생성형AI시대 일자리 단절 예방 대응방안’ 특강을 수강하였다.
연합회는 3일까지 회원사의 단합과 기타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