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와 (재)광주경제진흥일자리상생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2024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7기 수료식”이 지난 27일 조선이공대학교 기봉홀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이창선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이사장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지회 임원진,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과 교수진, 그리고 광주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협회 주요업체 관계자 등 총 60명이 참석했다.
이번 최고경영자과정은 광주지역에서 현재 프랜차이즈본사를 운영하고 있거나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CEO 및 전통시장 핵점포, 광주맛집, 광주7미 선정업체,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협회등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50시간의 교육과정 이수 후 수료식이 개최됐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은 우리 지역의 프랜차이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작됐다.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와 관련된 역량을 강화하고 과정 수료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이 이제 첫 단추인 만큼, 앞으로도 협회를 통한 활동을 지속하면서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경영자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호남지역 유일의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18년 전국 전문대학 창업자수 2위 달성에 기여했으며, 본 학과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15개, 브랜드 26개, 직·가맹점 307개, 일자리 창출기여 1,500명을 달성했다.
또한, 슈퍼바이저, 점장, 매니저 등 프랜차이즈 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이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서는 현재 프랜차이즈 및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모집 중에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