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 전공, 다양한 경력으로 전문성 인정받아
진폐, 소음성 난청 등 산재질병보상 전문 공인노무사의 역할
법학을 전공한 손지현 노무사가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재질병보상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녀는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진폐, 소음성 난청 등 다양한 직업병 산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손 노무사는 ‘노무법인 권익’에서 공인노무사로서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현재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에서 근무하며 노동자의 권리를 수호하고 있다.
손지현 노무사는 진폐, COPD, 폐암 등 폐질환과 관련된 산재질병 전문가로서, 분진 사업 종사자의 산재 상담을 주로 맡고 있다. 또한 소음사업장 종사자의 소음성 난청 직업병, 육체노동자들의 근골격계 질환 직업병 산재 상담에서도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그녀의 전문 분야는 이뿐만이 아니다. 뇌심혈관계 직업병 산재와 임금체불, 부당해고 등 노동 사건에 대한 상담 역시 맡고 있다.
손 노무사는 “노동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알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사명이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역할에 대해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녀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산재 질병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산재 질병과 관련된 법적 상담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환경 변화와 직업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손지현 노무사와 같은 전문성 있는 공인노무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앞으로 손 노무사는 지속적인 연구와 상담을 통해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와 산재보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녀의 활동은 많은 노동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