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티스트 클럽 118명 참여, AI와 인간 작가의 창조성 결합해 새로운 형태 예술 세계 확장 및 경계 뛰어넘은 과정 보여줘
위플 NFT 갤러리(서울 용산구 원효로 7)에서 한국 최초의 AI 아트 커뮤니티인 AI 아티스트 클럽의 2주년 기념 특별 전시회가 열린다. '新 예술의 향연: 새로운 창조의 길'이라는 주제로, AI 아트가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창작의 길을 열어가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AI 아티스트 클럽 118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AI와 인간 작가의 창조성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예술 세계를 확장하고 경계를 뛰어넘은 과정을 보여준다. 참여 아티스트는 따능이, 샘물, 카인, 부루퉁, 꾸모, 메세나, 거룩한땅, 겨울, 골든:아이, 공기먹는듀공, 그리피, 그릿케이, 기반, 기쁨, 김땡땡, 꾸미루미, 나눔향기, 냉동, 네오지오, 누엘, 니카래인, 드론, 드림노이드, 디테, 도로시, 라리, 라이박, 럼프, 레님, 로아아트, 루미나린, 리아, 리앙쥬, 마이룬, 마인드캔버스, 망고, 모래, 모래꽃이다.
또한 모르페, 모준석, 문라이팅, 문비우스, 물고기, 미소라떼, 미셀장, 미향스, 밍클, 밸류네임, 봄그린, 봄날의불곰, 뷰니, 블리스플, 비타빈빈, 상상아리, 소디, 송노이, 수야, 수정월드, 시고르자브종, 센스뉴트, 시몽, 신코, 써니, 썬킴, 아바카브, 에이미, 영이, 오드, 오브비쥬, 왈츠, 유호, 이동숙, 이윰, 이작가, 이지, 이채, 조.은진, 조아이다.
그리고 존스피, 종이별, 지놀, 지영, 책마법사, 천사쌤, 최동화, 최해욱, 캄파뉼라, 캡짱, 코맷, 코코아티, 큐글, 큐티코, 클로딘, 키메진, 키발, 킵콴, 캉캉, 태양, 태정, 티나, 퍼즈, 퍼플, 펄스, 푸디자인, 프리움, 하늘, 하니J, 하향나침반, 헤일리, DANI, DARA, J지안, Jb, JY king, KAIYO, LADi, RUDA, track3이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의 특별 초청 아티스트인 이윰, 김땡땡, 이영운 작가는 각기 다른 스타일과 기법으로 AI 아트를 창조해 온 선구자들이다. 카인 작가의 진행으로 AI 아트에 대한 이해와 접근 방법, 작품 속에 AI 기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전시회는 AI 아트 강의 전문 플랫폼인 따능스쿨의 후원 아래 진행되며, 샘물 전시 디렉터의 섬세한 기획, 메세나 및 카인 작가의 포스터 및 홍보 영상 제작, 부루퉁, 꾸모 작가의 작품 구성, 카인, 봄날의불곰, 리앙쥬 작가의 도록 제작으로 준비됐다.
오는 7월 27일(토)에 열리는 오프닝 파티는 AI 아트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수제 샌드위치와 커피를 즐기며 특별 초청 아티스트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AI 아트의 미래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한 예술작품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다.
AI 아티스트 클럽의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회는 AI 기술이 예술의 경계를 어떻게 확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전통적인 예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창조의 길을 모색하는 이 전시회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이 가져올 미래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 최초 AI 아트 커뮤니티 대표이자 최대 AI 커뮤니티 그룹장인 따능이(따뜻한 능력자)는 2022년 3월부터 활발한 AI 아티스트 활동을 이어오며, 체계적인 AI 아트 교육을 목표로 AI 아트 강의 전문 플랫폼 따능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위플 갤러리는 마포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쉽다.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I 아티스트 클럽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aiartistclub'을 검색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