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재 강사, 생성형 AI 도구 활용법 전수 및 AI 도구의 효율적 활용 방안 실습 지도
7월 10일, 경북일보(사장 한국선)는 기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 활용 업무 효율화' 교육이 경북일보 본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0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생성형 AI' 연속 강의로, ㈜포인트넥스트의 유형재 강사가 계속해서 진행하였으며, 최신 AI 도구와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로, 더욱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뉴스 관련 키워드를 시각화할 수 있는 '빅카인즈', 영상 및 PDF 파일을 쉽게 번역하고 요약해 주는 'Lilys' 도구, 진정한 멀티모달리티 ChatGPT 4o 최신 기능과 직접 대화, 그리고 윈도우11 환경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MS Copilot 사용법 등을 소개하였다. 참석자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생성형 AI와 직접 대화 할 수 방법을 알게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경북일보 장두칠 국장은 "이번 강좌는 1차 강좌에 이어 심도있는 강좌로 우리 경북일보 기자와 임직원에게 알찬 교육 내용이 되었다."고 밝히며, 이번 교육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사인 유형재 대표는 "4차 산업이 시작되고 계속 발전하는 생성형 AI 도구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선택해야 할 시기"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AI 도구들이 실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북일보 기자 및 임직원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 경북일보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