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으뜸 기자】 지난 2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이 주최 및 주관하는 글로벌미래브랜드ESG최고경영자과정(BESG) F기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명예교수이자 서울시 브랜드 총괄관을 역임하고 있는 홍성태 교수의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브랜드의 차별점을 찾는 방법, 제품수명주기에 맞춰 사업을 전개하는 방법 등 브랜딩에서 알아야할 핵심 키워드에 대해 전하였다.
홍성태 교수는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선 '차별화된 아이덴티티'가 반드기 필요하며 브랜드의 가치는 그것만이 줄 수 있는 고객가치에 대한 이유와 상징적 의미를 더할 때 생기게 된다"고 말하며 "성공한 브랜드의 전시성과 수익성에 대한 가치를 통찰해 보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남는 길을 탐색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딩 전문가인 홍성태 교수의 특별한 강의 덕분에 원우들의 브랜드마케팅 역량을 한 층 더 성장시킬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비지니스의 중심은 늘 브랜딩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글로벌미래브랜드ESG최고경영자과정(BESG)은 기업의 브랜드 경영을 강화하고 글로벌 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다양한 기업의 임원들과 각 분야의 인재들이 모집되어 최근 3기가 성공적으로 수료를 하여 총 200여 명의 원우들을 배출한 최고경영자과정이다.
한편 이 과정을 주최, 주관한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는 지난 11년 동안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포럼개최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ESG경영대상의 개최, 글로벌미래브랜드ESG최고경영자과정 개설 등 대한민국 각 분야의 브랜드경영과 경영성과 창출을 위한 전문교육에 집중해 온 비영리단체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