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치핑핑” 실감형 콘텐츠, 애니랑에서 인기 폭발
“치치핑핑” 실감형 콘텐츠, 애니랑에서 인기 폭발
  •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 승인 2024.02.02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치핑핑” 실감형 콘텐츠, 애니랑에서 인기 폭발
“치치핑핑” 실감형 콘텐츠, 애니랑에서 인기 폭발

"치치핑핑"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아리모아의 대표적인 K-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모티브로 하여 상상의 세계를 환상적으로 담아낸 모험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치치핑핑” 캐릭터를 활용하여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게임업체 더블스텍과 함께 어린이 복합 문화 공간 ‘애니랑’의 ‘실감마루’에 실감형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며,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상영관인 ‘애니마루’에서는 “치치핑핑” TV 시리즈 상영을 통해 시민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 4월에는 전국 144개 CGV 극장에서 개봉한 "치치핑핑의 쿵쿵따 탐험대"가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MBC 편성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하였으며, EBS KIDS, 채널A, TV조선, 애니맥스, 재능TV, 대교어린이TV, IPTV 3사(SK, LG, KT), 홈초이스, 더키즈, 티빙, 웨이브, 네이버 쥬니버, 키즈톡톡플러스 영어 방송 등 다양한 케이블 채널과 IPTV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59개국에 수출되어 세계 어린이들과 만나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5개국어 더빙이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OTT ‘아마존프라임’,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앱 플랫폼 ‘Highbrow’, 중국OTT ‘텐센트’, ‘아이치이’, 중동의 ‘쿠리그룹’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6,000여개의 유튜브 키즈 채널 중에서 구독자 증가율 4위까지 기록하며 글로벌 키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치치핑핑”은 프리미엄 창의아동미술 프랜차이즈 “영렘브란트”와 MOU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양사의 주요 고객층인 어린이들에게 “치치핑핑”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친근하게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창의력을 올리는 미술교육 및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치치핑핑”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이 모든 성과는 "치치핑핑"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상상의 세계를 제공하고, 그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치치핑핑"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상상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