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윤성임 대표)는 지난 29일 ㈜제이엠커리어 전직지원프로그램의 일환인 ‘챗GPT 생성AI활용 SNS 홍보 마케팅교육‘을 마쳤다고 소식을 전했다.
㈜제이엠커리어는 우리나라에 개인의 경력관리와 고용서비스의 개념이 희박했던 2001년에 출발하여 청년층 취업지원프로그램, 재직자 생애설계 프로그램, 퇴직예정자 전직지원프로그램 등 생애설계 전반에 걸쳐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커리어 솔루션 기업이다.
이번 ’챗GPT 생성AI활용 SNS 홍보 마케팅교육’은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거쳐 퇴직(예정)자들의 SNS 셀프 브랜딩과 SNS채널 운영 및 수익화를 위한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았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채널 운영 및 네이버 등 필수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는 실전 교육은 기본이고, 2023년 가장 핫한 챗GPT 생성AI 플랫폼 활용 교육도 접목하여 다양한 AI 콘텐츠 제작 실전을 통한 SNS 채널을 운영할 수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챗GPT강사 윤성임(소셜앤비즈 대표)은 “제 자신이 (주)KT에서 퇴직하여 현재는 제2의 직업으로 디지털역량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퇴직자 사례이기도 하다. 챗GPT 생성AI 혁명이 전 산업 분야 와 일자리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큰 변화는 또 다른 기회가 되기도 한다.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퇴직(예정)자, 은퇴자 등 중장년, 시니어들에게 생성AI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역량은 새로운 제2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우리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것은 인공지능이 아니라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다”라며 "인공지능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되자"고 애정어린 공감을 드러내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