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청렴 강조주간을 통해 청렴분위기 확산
창녕군은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7일부터 5일간 ‘1분기 청렴 강조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특별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렴 강조주간’은 연중 4회 분기별로 진행되며, 1분기 청렴 강조주간은 오는 4월 5일 창녕군수 보궐선거를 앞두고 실시된다.
특히 강조주간에 ▲청렴의지를 담은 문자메시지 발송 ▲청내 청렴방송 실시 및 현관 입구 등 청렴 배너 게시 ▲청렴·반부패 댓글 달기 캠페인 전개(갑질근절행위)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전 부서에서 1건 이상의 청렴시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창녕군 1부서 1청렴 자율실천운동’과 세대 간의 청렴소통을 통한 조직 내 갑질 및 불공정 행위 없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청렴소통의 날’을 지정·운영하는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시책들로 공무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실천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고 있다.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은 “분기별 시행되는 청렴 강조주간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군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군은 군내 3억 원 초과 공사 및 공유재산 계약 대상으로 업체 및 민원인과 부서간의 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창녕군 청렴지킴이’와‘창녕군 청렴주의보’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