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담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3.02.15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ㆍ권익위 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가등급’ 획득
사진 = 담양군청

[신성대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46곳과 시ㆍ도교육청 17곳, 광역자치단체 17곳, 기초자치단체 226곳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와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반영했으며, 종합순위 결과 전국 상위 10% 이내 기관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또한 담양군은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담양군 고충처리위원회 운영과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에게만 부여하는 ‘가’등급에 선정, 표창 수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특히 2020년 ‘다’등급에서 2021년 ‘나’등급으로 상승한데 이어 지난해 취약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최우수인 ‘가’등급으로 상승하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인정받았다.

이병노 군수는 “민원서비스 평가 결과에 주민들도 충분히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며, “최우수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군민의 눈높이에서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모든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