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니메이션 ‘치치핑핑’ 제작사 ㈜아리모아(대표 계영진)가 문화콘텐츠 기업 ㈜에픽캔(대표 이유범)과 극장판 어린이 참여형 콘서트 영상 ‘치치핑핑 쿵쿵따 힙합파티’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치치핑핑 쿵쿵따 힙합파티’는 2022년 12월, 전국 140여개 이상 극장 동시 개봉하여 4개월간 상영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 ㈜에픽캔은 캐릭터를 활용한 극장판 어린이 참여형 영상 기획과 배급에 있어 전문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고,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
치치핑핑 쿵쿵따 힙합파티’는 앞서 상영한 ‘EBS 댄스파티’와 현재 상영중인 ‘뿌까의 짜장면파티’를 이을 후속작으로 올 연말 전국 개봉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치치핑핑’만의 모험과 탐험 세계관 및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려 아이들이 신나게 따라 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으로 제작되어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국 극장 상영을 통해 ‘치치핑핑’은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전국적으로 인지도 상승에 박차를 가하며 K-애니메이션의 대표 콘텐츠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치치핑핑은 MBC를 비롯 케이블TV 애니맥스, 재능TV, 어린이TV등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에 있으며 채널A, TV조선, IPTV 3사(SK, LG, KT), 홈초이스, 더키즈, 티빙, 웨이브, 네이버 쥬니버 등에서 인기리에 서비스하면서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에서는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대만, 베트남, 불가리아, 말레이시아 등 총 33개국에 수출 배급되어 국내에서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로서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 하고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