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지난 19일 2층 세미나실에서 13(일+삶)청년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청년13(일+삶)통장 참여 청년 5명에 대하여 "제1기 13(일+삶)청년 크리에이터"의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신규 위촉자는 청년13(일+삶)통장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2급자격을 사전 수료 및 자격 취득자 중 신청제로 선발되었다. 이들 청년 크리에이터는 위촉기간 동안 광주 청년들의 일과 삶에 대한 현장 취재 및 영상 제작을 통해 청년 당사자로서 광주 청년들의 일과 삶을 알리는 지역사회 청년13 알리미의 역할과 더불어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직업에 대한 실무능력 또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및 안전사항 준수를 통해 감염 유발 요인을 유의하여 진행되었다.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구문정 부센터장은 “청년13(일+삶)통장사업 참여 청년들로 구성된 13(일+삶)청년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청년의 일(1)과 삶(3)을 전달함으로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SNS를 통해 청년들의 소통구조를 만들어가는데 그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13(일+삶)청년 크리에이터들의 내실있는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청년 당사자로서의 참여도를 높이고 높은 정책 만족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