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브랜드 1위는 신라면, 구매빈도 1위는 진라면"
"라면 브랜드 1위는 신라면, 구매빈도 1위는 진라면"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20.05.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5월 국내봉지라면 소비자행태조사 결과

우리나라 라면 대표 브랜드는 신라면이지만, 구매 빈도 및 의향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진라면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5월 국내 봉지라면에 대한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봉지라면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농심의 신라면을 꼽은 응답자가 46%로 가장 많았고, 오뚜기 진라면이 22%로 뒤를 이었다.

반면 가장 자주 구매한 브랜드로는 26.4%가 진라면을 택해 23.5%인 신라면보다 많았다.

향후 구매 의향 조사에서도 진라면이 24%로 20%에 그친 신라면보다 많았다.

자주 구매하는 봉지라면 브랜드에서 신라면은 남성이 여성보다 선호도가 높았고, 2030 세대 남성의 선호도가 더 높았다.

진라면은 2040대 여성, 특히 고교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구매 빈도가 더 높았다고 코바코는 설명했다.

직종별로는 전문인과 직장인층에서 진라면 구매 빈도가 높았고, 신라면은 자영업자에서 구매 빈도가 더 높았다.

봉지라면 구매자의 53%는 브랜드 선택 시 광고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고, 그중에서도 지상파 TV 광고의 영향이 크다고 응답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