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알마티한국교육원 우수 수강생, 동의과학대학교 방문
동의과학대, 카자흐스탄 학생 대상 유학설명회 및 학과 체험 진행 카자흐스탄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협력 강화를 위한 계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8일(수)부터 2박 3일간 카자흐스탄 알마티한국교육원의 우수 수강생 27명과 인솔자 4명이 본교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 글로벌 도시재단과 지역 대학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부산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국 대학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방문단을 학생생활관에 맞이하여 기숙사 체험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에는 유학설명회와 학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유학설명회에서는 동의과학대학교의 교육 특성과 유학생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국내 정주형 취업 연계 학과 및 유학생 전담 학과 신설을 통해 구축한 외국인 정주형 모델을 안내하며 학교의 경쟁력을 알렸다.
이어진 교내 학과 체험 시간에서는 K-Beauty과의 네일아트 체험과 응급처치(BLS) 기초과정 실습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실용적이고 전문화된 수업을 통해 한국의 교육 시스템을 직접 경험하며 높은 관심과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체험 후에는 수업 완료를 기념하는 수료증 수여식도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카자흐스탄 학생들에게 동의과학대학교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에서의 학업과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카자흐스탄 유학생 유치 확대와 글로벌 협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