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어학연수생 대상 무료 건강검진 성료

275명 대상, 조기 질병 예방 및 건강 관리 지원 유학생 복지 강화 위한 지속적 노력 약속

2024-12-31     최재경 기자
외국인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11월 19일(화)부터 12월 20일(금)까지 동의의료원과 협력하여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은 유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검진 대상은 외국인 친화형 학과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72명과 한국어교육원 어학연수생 103명을 포함해 총 275명이다. 검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에 동의의료원 4층 일반검진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주요 검진 항목은 혈액검사, B형간염 검사, 영상검사, 구강검진 등이다.

이번 건강검진은 유학생들에게 건강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조기 질병 발견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유학 생활 동안 건강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본교와 동의의료원의 협력을 통해 유학생들은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은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유학생들이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유학 생활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학교 차원에서 유학생들의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