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한국입법기자협회, 입법·언론 대상 시상식
2024-12-24 신성대 기자
대한민국 입법 및 언론 분야에서 탁월한 활동과 성과를 이룩한 인물과 기관을 기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단법인 한국입법기자협회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2024 한국입법기자협회 입법·언론 대상'을 개최했다.
2019년 출범한 한국입법기자협회는 국회를 출입하는 기자들이 주축이 되어 정치·정책 현안을 심층 보도하고 언론의 품질 향상을 도모해 왔다. 협회는 정기적인 세미나와 총회를 통해 빅데이터 저널리즘 활용, 포털 검색값 논란 등 언론환경 변화를 다루며, 언론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정치 발전과 올바른 미디어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활동을 경주하고 있다.
이정우 한국입법기자협회 회장은 "입법·언론 대상 시상식은 우리 사회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헌신해 온 분들의 노력을 기리는 자리"라며 "단순히 업적을 평가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의 더 큰 변화와 도약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상을 계기로 입법부, 언론, 기업이 더욱 협력하며 국민의 신뢰를 얻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우리 협회도 조용히 성장해 나가는 길목에 있는데,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