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고스, 인천스타트업파크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우수기업 선정

2024-12-24     남성우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운영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 지난 16일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인천 관내 유망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분석, 컨설팅(BM, 상용화 방안 등), 고도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블라인드 평가 방식을 통해 고도화 자금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로비고스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성과공유회에서 자사의 우수한 성과를 발표하였다.

로비고스는 통합물류스마트솔루션 기업으로, 2024년 기준 전년 대비 약 500%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또한 딥테크 TIPS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미래 R&D 자금을 확보했고, 28건의 특허 출원(8건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해외법인을 설립하며 약 100억 원 상당의 추가 매출 계약을 체결해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로비고스는 인천 창업보육센터에서 시작하여 초기창업패키지, 인천신한스퀘어브릿지, 인천 청년 인큐베이션 사업 등에 참여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더불어, 인천벤처기업청장상 수상, 인천 지역 연탄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로비고스의 김태용 대표는 “인천에 훌륭한 기업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우수 청년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것은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인천은 항만, 공항, 제조업, 물류센터 등이 밀집한 대한민국 물류의 중심지로, 로비고스는 물류 스타트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로비고스가 인천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