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으로 하나되는 노사민정 성과공유 콘퍼런스 성료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3일 푸르미르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상생으로 하나되는 노사민정 성과공유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동자, 기업, 지역사회, 정부가 함께 협력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등 각계각층의 1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협의회가 올 한해 추진해 온 3Zero(차별Zero·격차Zero·사고Zero) 프로젝트의 성과를 집중 조명했다.
이어, 시가 노사 상생의 산업평화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올해 신설한 ‘제1회 화성시 산업평화대상’으로 선정된 ▲알파테크(노사상생협력 분야) ▲㈜한길텍메디칼(노동권익신장 분야) ▲인알파코리아(주)(안전한 일터 조성 분야)에 트로피를 수여했으며, 선진 노사 문화발전 유공자 7인에도 상장을 수여했다.
또, 정흥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사회적 대화의 의미와 역할’을 주제로, 노사민정 간 대화를 통해 사회적 갈등 해소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지역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협의회는 향후 ‘3Zero(차별Zero·격차Zero·사고Zero)’를 목표로 노사민정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정명근 화성시장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는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노사민정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화성시의 발전을 함께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