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산학연구처와 입주기업 임직원 대상‘CUP-ICC 특화분야 재직자 교육’개최

2024-12-02     장인수 기자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재홍)는 산학연구처와 함께 입주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CUP-ICC 특화분야 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지난 22일 본교 신학교정 이정식요한관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부산가톨릭대학교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30명이 참석하여 △챗GPT활용법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방향이 잡힌 것 같다”라며 “내년 정부재정지원사업 신청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다른 참가자는 “해당 교육을 실습하면서 사업계획서 작성 시 빠른 데이터 수집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시간절약을 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김재홍 창업보육센터장은 입주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학교내 타부서 및 사업들을 다방면으로 협업 지원하여 대학혁신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가톨릭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의료ㆍ보건ㆍITㆍ환경 등 네 개 분야로 특화되어 있으며, 현재 20개의 창업보육실을 운영하면서 부산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을 보육 및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