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엠에스텍, 강원FC와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 업무 협약 체결
지난 10월 26일, ㈜엠에스텍이 강원FC와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Smart Pure Water System)'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엠에스텍은 강원FC 선수들이 생활하는 클럽하우스 내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Smart Pure Water System)'을 설치해 선수들의 안전한 수돗물 사용을 통한 건강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강원FC 선수들을 위해 지원을 결정해 주신 엠에스텍에 감사하다. 든든하게 지원해 주는 만큼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향후 상호 발전하는 건강한 관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엠에스텍 이민수 대표이사는 “당사의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Smart Pure Water System)이 강원FC 클럽하우스에 설치되어 선수들의 안전한 수돗물 사용을 통한 건강과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수돗물 사용을 위해 수돗물의 실시간 수질관리의 중요성이 널리 인식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 강원FC 발전에 적극 협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엠에스텍이 강원FC 선수 클럽하우스에 제공하는 'AI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공급되는 수돗물 수질 상태와 배수관, 저수조, 급수관의 이상탐지 및 오염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고 수질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수질 분석을 통해 이상이 발생한 경우 시스템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SMS 알림을 보내는 '긴급상황 알림'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엠에스텍은 인공지능 실시간 수돗물 수질 측정/진단/예측 시스템 및 AI Robotics 등 4차 산업분야의 AI 신기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이다.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품질과 사회의 행복과 미래를 함께하는 가치경영을 지향한다. 주요 사업으로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을 안전한 수돗물 수질관리의 목적으로 다수의 관공서, 학교, 복지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