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키즈어린이집,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에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달
2024-11-04 최창호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본부장 노성훈)는 지난 10월 31일(목) 킹스키즈어린이집(원장 이경숙)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에 위치한 킹스키즈어린이집은 각 가정에서 나눔 받은 물품으로 아나바다 나눔 장터를 운영해 아동들이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장 경제의 개념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수익금에 어린이집 교사들이 일부 기부금을 더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됐다. 기부금은 국내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킹스키즈어린이집 이경숙 원장은 “이번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나눔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너무 뜻깊다. 우리의 나눔이 지역 내에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울산아동권리센터 조정현 센터장은 “킹스키즈어린이집의 원아, 학부모, 종사자분들이 모두 참여하여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아동식사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자립역량강화사업’ 등 취약계층가정 아동의 권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