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재활스포츠 AI 기술 활용 연구방법 특강’ 성황리 개최

이도혜 인공지능 전문강사, AI 기술로 재활스포츠 연구의 새로운 길 제시

2024-10-19     김진선 기자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지난달 14일, 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진을 대상으로 ‘재활스포츠 AI 기술 활용 연구방법’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AI콘텐츠연구소 대표 이도혜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재활스포츠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논문 작성 방법과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로 마련되었다.

특강은 AI 트렌드부터 패들렛(Padlet) 도구의 활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기초 및 심화 과정을 포함한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후카츠식 프롬프트 기법을 활용한 보고서 및 논문 작성법, 생성형 AI를 활용한 논문 초안 작성법, 챗봇을 통한 논문 쓰기 방법 등이 소개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참가자들은 “챗GPT는 사용해 본 적이 있지만, 자세한 활용법은 잘 몰랐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더 깊이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다양한 AI 도구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강사님이 구체적인 프롬프트 기법을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라는 후기도 이어졌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한 교수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AI 활용 논문 작성에 필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배울 수 있었다”며 “다음 기회에는 더 다양한 연구 주제와 방향으로도 학습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남겼다.

특강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매우 열정적이었으며, 강의 후 참가자들은 "연휴 전날임에도 불구하고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 덕분에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도혜 강사의 밝고 재미있는 강의 스타일은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특강은 나사렛대학교의 융합적 학문 연구와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재활스포츠 분야 연구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참가자들은 다음 강의에서도 AI 활용 방안을 더 폭넓게 학습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AI콘텐츠연구소 강연 및 교육 문의는 네이버에서 ‘챗GPT 강사 이도혜’를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