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아이티, (사)한국문화산업협회 ‘2024년 공정채용컨설팅 사업에서 우수참여기업’에 선정

직무 중심 채용 프로세스 도입, 불필요한 스펙 대신 업무 수행 능력 중점적 평가

2024-10-16     최지혜

 

 

㈜제이아이티(대표 김진일)가 (사)한국문화산업협회(대표 이태균)에서 운영하는 ‘2024년 공정채용컨설팅 사업에서 우수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산업협회가 2년 연속 운영을 맡아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공정한 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와 성과를 평가하여 자체적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제이아이티는 2012년에 설립된 IT 기업으로, 대전, 충청, 세종 지역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유지보수, 기술지원, 위탁교육사업, IT 교육과정 컨설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맞춤형 IT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역 내 기업 및 기관의 IT 파트너로 성장했다.

㈜제이아이티는 직무 중심 채용 프로세스를 도입해 불필요한 스펙 대신 업무 수행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 점이 주요한 선정 이유로 꼽혔다. 이를 통해 지원자들이 자신의 역량과 지원 직무 간의 연결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기업은 직무 적합도가 높은 인재를 효율적으로 선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컨설팅 과정에서 ㈜제이아이티는 채용공고의 구체화, 면접 질문 설계 개선, 온보딩 프로그램 강화 등 다양한 개선 활동을 통해 조직과 신입 직원 간의 기대 차이를 줄이고 조기 이직률을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상섭 인사담당 부장은 "청년들이 믿고 지원할 수 있는 공정한 채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