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2024 어린이환경페스타 참석"
8일, 채널A·서울시의회,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코리아’ 2024 어린이환경페스타 개최 임만균 위원장, “본 행사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방법 자원 아껴... 환경 실천하는 방법 배워가길”격려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이하 ‘환수위’) 임만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3)은 "지난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어린이환경페스타’에 참석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했다."고 10일 밝혔다.
임만규 위원장은 이날 "채널A가 주최한 이 행사에서는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코리아’를 주제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재활용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미래세대인 어린이가 환경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로,업사이클린 제품 나눔 및 만들기, 친환경 플리마켓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환경교육, 자원순환 체험, 환경보호 캠페인 등 서울시, 공공기관 및 단체, 기업의 주제별 전시, 온 가족이 즐기는 환경음악회 등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어린이 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공동체 내에서도 자원순환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정과 지역 사회 내에서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을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임만균 위원장은 축사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미래세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어린이들이 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