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리더스연합회 발대식 성황리 개최

47인의 부산 CEO 결집,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다

2024-08-31     최재경 기자
47인의

 

부산리더스연합회(회장 손진성)가 지난 8월 29일 부산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광역시의 박형준 시장, 하윤수 교육감, 백종헌 국회의원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연합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이날 발대식은 박형준 부산시장의 축사 영상에서 “부산리더스연합회는 부산경제를 견인하는 비영리단체로, 이번 출범을 통해 부산이 남부권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글로벌 허브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며 기대를 표명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도 축하 인사말을 통해 “부산리더스연합회의 발대식을 축하하며, 이 모임이 부산 기업인의 성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리더스연합회는 지역사회의 고용 창출과 기업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양한 비영리 활동을 통해 부산의 경제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 간 협력을 통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회는 정기적인 모임과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회원들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부산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초대 회장으로 취임한 손진성 회장은 발대식에서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부산리더스연합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현재 ㈜스테이션케이 이사장과 청년창업 허브지원센터 이사장 등 다양한 직책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