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청렴 의식 강화 위한 반부패 교육 실시

'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청렴 교육'

2024-08-30     이윤택

경기도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오늘 30일,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8대 파주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처음 진행된 것으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파주시의회,

이선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가 초빙되어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갑질 금지 관련) 등 청렴 관련 제도와 법령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교육은 참석자들이 관련 법령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 시작 전에는 의원들이 투명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청렴실천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겼다.

이 과정은 청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참석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설계됐다.

박대성 의장은 “의원은 시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청렴함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요구된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청렴의식을 더욱 함양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파주시의회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실천을 통해 청렴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