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구 죽전동 뮤즈음악전문학원, 다중지능 이론으로 맞춤형 음악교육

| 유명주 원장, 학생들의 꿈을 찾는 '살리는 교육' 실현하다! |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의 핵심

2024-08-28     박경미 기자

용인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뮤즈음악전문학원(원장 유명주)은 학생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장 유명주 씨는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각 학생의 고유한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맞춤형 음악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유명주 원장은 음악 석사 과정을 마친 후 숭실대학교에서 융합영재교육을 공부하며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는 “모든 아이들은 자신만의 강점과 약점을 지니고 있으며, 교사와 학부모가 이를 잘 활용하면 아이들이 원하는 꿈으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뮤즈음악전문학원에서는 다중지능 해석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찾고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유명주 원장은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맞춤형 수업은 학생들에게 큰 행복을 안겨주고 있으며, 아동의 개별적인 지능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그들이 자신의 분야를 찾아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원장은 “각 학생의 강점을 찾아내어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도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모든 아이들은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지니고 있으며, 교사와 학부모가 이를 잘 활용한다면 아이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더 쉽고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며, 다중지능 이론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유명주 원장은 태진미(숭실대교육대학원 융합영재교육전공 교수) 교수의 ‘살리는 교육’ 철학이 자신의 교육 관점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밝히며,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의 교육의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부모와의 소통도 뮤즈음악전문학원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원장은 학생의 강점과 약점을 부모에게 전달하며, 부모가 자녀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는 “앞으로 다중지능 검사와 해석 상담을 더욱 활발히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명주 원장은 “콩쿠르 도전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고, 기획 연주회를 통해 노력의 가치를 깨닫게 할 것”이라고 말하며, 예술적 경험을 통해 감성적인 체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갈 예정임을 밝혔다.

뮤즈음악전문학원은 다중지능 이론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발견하고, 맞춤형 교육으로 그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특별한 교육 기관으로 자리 잡아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