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주년 맞이 ‘2024 고덕평생학습관 독서의 달 행사’ 개최

독서의달 맞이, 인문학 강의,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24-08-22     최진유 기자
(제공:고덕평생학습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세용)이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고 위대한 세상을 넘겨보세요’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개관 40주년을 맞이한 이번 독서의 달에는 지역 주민의 독서 의욕 고취 및 적극적인 독서 활동 참여를 유도, 독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자 정보 제공·전시·참여 행사 등 총 47건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덕평생학습관에서는 ▲ 지역 주민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는‘대출 권수 2배 확대 이벤트’▲ 고덕평생학습관 선정 올해의 한 책「룰스 – 단 한 사람만을 위한 규칙」 원화 전시 및 각종 부대 행사 ▲ 독서의 달 사랑하는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학습관이 실제 책을 선물하는 「독서의 달엔 책을 선물하세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다가오는 7일 10시부터는 1층 소망강의실에서 그림책 ‘슈퍼 거북’을 읽고 재미있는 만들기 활동까지 하는 가족 책 놀이, 25일에는 ‘가느다란 마법사 시리즈’의 저자 김혜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강연과 사인회가 진행되는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권세용 관장은 “독서의 달 가을을 맞아 지역 주민 모두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이 펼쳐지는’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행사별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