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사계절 물놀이장 새단장 및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개최

'사계절 이용 가능한 물놀이장 새단장'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2024-08-20     이윤택

경기도 파주시는오는  9월 10일 파주시스포츠센터 낙하점(구 코오롱스포렉스 낙하점)에서 새롭게 단장한 실내 전용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이 물놀이장은 파주문화체육센터와 금촌다목적체육관 건립으로 인해 이용률이 감소했던 3층 수영장을 새롭게 변모시킨 것으로, 면적 740㎡ 규모의 시설로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다.

파쥐

물놀이장에는 청소년풀(수심 0.7m~0.9m), 유아풀(수심 0.4m), 공기 주입식 물놀이 미끄럼틀 2종, 의무실, 휴게실 등이 마련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문 안전요원이 상주한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나뉘며, 매주 월요일과 둘째 주 수요일, 넷째 주 목요일은 휴장한다.

시설 이용은 시간대별 100명으로 제한되며, 3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

6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 시 입장이 허용되며, 청소년풀과 공기 주입식 물놀이 미끄럼틀은 7세 이상, 110cm 이상의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고, 140cm 미만은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이다.

정식 개장에 앞서 9월 6일부터 8일까지 무료입장 행사가 진행되며, 8월 19일부터 31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9월 2일에 발표된다.

한편, 파주시는 ‘2024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국산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산림청 주관으로 열리며, 사과, 배, 감귤, 포도, 복숭아 등 11개 품목이 평가 대상이다.
 

파주시,

참여 농가는 외관심사, 계측심사, 과원심사 등을 통해 총 46점을 선발받으며, 시상은 11월 21일 ‘2024년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수상 과일은 산업대전 대표과일관에 전시되며, 과수 소비촉진 홍보사업을 통해 판촉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품목별 신청 시기에 맞추어 농업기술센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우수한 과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농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과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