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79회 8·15 광복절 기념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광복절 맞아 1,000여 명이 참여한 체육대회' '박혜정 역도 선수 축하 이벤트 진행'

2024-08-16     이윤택

고양특례시는 15일 덕양구 행주내동의 충장근린공원 운동장에서 ‘제79회 8·15 광복절 기념 지도지역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특례시 후원으로 고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고양시 지도체육회가 주관하여, 약 1,0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시,

체육대회는 오전 11시에 개회식을 시작으로, 각 동 단체 위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함께 본격적인 경기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족구, 피구,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광복절의 기쁨을 만끽했다.

특히, 대회 시작 전에는 고양시 소속 박혜정 역도 선수가 파리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지도체육회장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에게 축하 꽃목걸이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1945년 시작된 지도지역 체육대회는 올해로 79회를 맞아, 지역의 청·장년들이 중심이 되어 주민들을 하나로 모으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의 단결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이 행사의 역사와 전통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