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경기지회 ‘제10회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 민간자격시험 마쳐

정미경 응시자 수석합격, 1급 민간자격 5명 배출

2024-08-05     김진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 경기남부지회(대표 강경일)에서는 지난 7월 21일(일) ‘제10회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민간자격 등록번호 2023-003340) 민간자격 시험’을 실시해 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자격증 감독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며 신청기관은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으로 자격기본법 제17조 제2항, 지방세법 제35조 및 제38조에 따라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번 민간자격 시험에는 총 5명의 응시자가 시험을 치렀으며 정미경 응시자가 수석의 영광을 차지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경기지회

정미경 수석 합격자는 “먼저, 챗GPT에 대한 막연한 관심만 가지고 있던 상황에서 인공지능 콘텐츠강사 자격시험에 합격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인공지능콘텐츠강사는 관심만 있다면 끈기 있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인공지능 콘텐츠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지 못한 주위의 많은 영유아 보육 교직원들이 인공지능 콘텐츠를 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강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과정을 이끌어준 강경일 디지털융합교육원(경기남부) 대표를 포함,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인공지능콘텐츠 강사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정미경 강사는 현재 국공립 신당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이며,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 디지털융합교육원 연구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영유아 디지털 보육교육 전문가이다.

이번 자격시험 합격자는 노지연, 노현숙, 문정주, 이지현, 정미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