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경북교육청 금호도서관 학부모교육 아카데미서 '챗GPT 시대 미래 교육' 특강 개최

미래 교육 중요성 인식 및 자녀들이 다가오는 미래에 적합한 역량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계기 마련

2024-06-28     김진선 기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지난 27일 경북교육청 금호도서관에서 학부모교육 아카데미를 통해 '챗GPT 시대 미래 교육'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최재용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미래 일자리의 변화가 불가피하며, 자녀들이 이러한 변화에 대비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 가장 보람 있다”라며 이번 특강의 의의를 밝혔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 챗GPT 시대의 미래 일자리 변화 트렌드 예측 ▲ 챗GPT로 가족에게 편지 써보기 ▲ 스마트폰을 활용한 챗GPT 음성 대화 실습 ▲ 멀티모달 기능 실습 ▲ OCR(광학문자인식) 실습 ▲ 스마트폰으로 가족을 위한 노래 작사 및 작곡 실습 ▲ 스마트폰 중독을 피하고 가족이 함께 독서하는 문화 만들기이다.

최재용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이 다가오는 미래에 적합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전국을 누비며 생성형 AI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