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소상공인 위한 'AI로 웹카다로그 만들기' 큰 호응 얻어

스마트폰 활용 홍보 웹페이지 제작, 컴퓨터나 노트북 없어도 가능한 유용한 내용 구성

2024-05-22     김진선 기자
3분만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지난 21일 최재용 원장이 사단법인 중소상공인SNS마케팅 지원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AI로 웹카다로그 만들기'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편하게 소상공인 홍보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을 다뤘으며, 컴퓨터나 노트북이 갖춰지지 않은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강의는 챗GPT와 카카오톡의 AskUp, 감마 앱 등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홍보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최재용 원장은 플라톤 대화식 수업 방식을 통해 참가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강의에 참석한 양진향 수강생은 "스마트폰 하나로 전문가 수준의 웹카다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큰 혁신이었고, 작은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부터 대규모 기업에 이르기까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강의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강의를 준비하는 강사들에게도 유용한 팁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